30kg 감량
30kg 뺄수있을까?

30KG 감량 가능성과 단점에 대하여

 

1일 고구마 1개 두유 2컵
1일 닭가슴살 1개 우유 200mL 와 같은
초절식식단 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1달만에 30kg 감량이 정말 가능은 할까요?

그렇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다이어터 여러분들의 감량에 도움이 될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릴게요

가능은 할 수 있지만 몸에 좋지는 않습니다.
그렇다면 왜 초절식식단으로 빠르게 감량하면 몸이 안좋아질까요?
현실적인 부분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식사 섭취량을 갑자기 줄이면 우리 몸은 이를 비상상황으로 인식하게 되는데요 생명에 꼭 필요한 부분만 작동시키고 나머지는 작동을 멈춥니다.

에너지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기초대사량을 줄여 조금 더 살이 잘찌는 체질이 됩니다. 기초대사량은 줄이는 것보다 늘리는 것이 더 어렵습니다.

한번 줄어든 기초대사량은 여간 노력을 기울이지 않는 이상 늘리기가 힘들죠

단식 등 급격한 다이어트는 살이 아닌 머리를 빠지게 할 수도 있습니다.

급격히 식사량을 줄이면 체내에 들어오는 미네랄, 단백질, 지방, 비타민 등 영양소 공급도 줄어듭니다.

우리 몸은 영양소가 부족하면 생명 유지에 반드시 필요한 심장에 먼저 에너지를 공급하는데, 심장에서 먼 두피는 영양분 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아 모발 영양이 부족해지고 이로 인해 탈모가 생기는 것입니다.

샐러드
충분한 영양섭취는 필수에요

 

따라서 살을 건강하게 빼려면 무리하게 굶지 말고 하루에 평소보다 500kcal 정도를 적게 먹는 게 적절합니다. 여자는 하루 1000~1200kcal, 남자는 1200~1500kcal 정도의 열량을 섭취하는게 Best입니다.

탄수화물 섭취를 조금 줄이고 단백질을 충분히 먹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단백질은 소화가 천천히 돼 포만감이 오래 갑니다.

기초대사량을 늘리는 근육의 원료이기도 하죠 이외에도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적게 먹고 섬유소가 풍부한 채소·과일을 충분히 먹는 게 좋습니다.

여기서 잠깐!
1달 30kg를 초절식으로 감량을 할 수는 있다고 설명드렸는데요

감량한 30kg이 모두 지방만 감량된 것 일까요?

사실은 빠진 무게중 몸에 있는 수분과 근육이 상당하죠 물론! 지방도 많이 빠집니다.

우리의 몸의 지니고 있는 물의 양은 70~80% 정도입니다. 초절식을 하면 영양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아 몸속 수분이 빠져나가고 근육이 빠져나간다고 합니다.

운동을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근육량 늘리기가 얼마나 힘든데 초절식을 하여 근육량이 빠져버린다고 생각하면 얼마나 허무할까요

다이어트는 건강한 방식으로 하는 것 이 최고입니다.

그렇지만 정말 사정이 있거나 급하게 감량을 해야 할 상황이 인생에 몇번 찾아오실겁니다.

그렇다면 저는 최대 3일 까지만 초절식 추천드립니다.

단기간의 초절식은 몸에 무리할 정도로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장기간동안 진행한다면 몸이 많이 약해지므로 절대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허벅지 안쪽살 빼기  (0) 2020.09.21
디에타민의 효과와 부작용입니다.  (0) 2020.09.20
다이어트 실패 반복하는 이유와 절대로 성공하는 비법 알아볼래?  (0) 2020.09.19
16시간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과연 효과가 있을까?  (0) 2020.09.19
두통 머리아픔 종류,원인 그리고 예방하는법 알아보아요!!  (0) 2020.09.19